[한국강사신문 김순복 기자] 헤르몬하우스는 이혜정ㆍ김혜경ㆍ최옥주ㆍ변향미 작가의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는 핵심 비결 『디지털의 힘』을 출간했다.

『디지털의 힘』은 인류의 전에 없던 팬데믹 상황을 겪으며 4인 4색의 저자들이 팬데믹 속에서도 그들만의 디지털 세상을 지혜롭게 맞이하여 그들의 경험담을 이 책에 섬세하게 풀어 놓았다.

디지털 세상에 입성하는 일은 젊은 MZ 세대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중장년층(X세대)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런데 여기 4명의 저자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방법으로 디지털 세상을 배우고 익혀, 각자의 길에서 전문가가 되어 이제는 중장년층도 쉽게 디지털 세상을 즐길 수 있다고 서술한다. 그 매개체로서 단어만 들어도 어렵게 느껴지는 블로그, 유튜브, 제페토, 게더타운, 전자책, 패턴아트, 미리캔버스 등 디지털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툴에 대해 화면설명을 덧붙여서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한편, 이혜정 작가는 메타디지털평생교육원 원장으로 디지털교육지도사, 유튜브, SNS를 통한 셀프 브랜딩 등의 강의를 하고 있고 유튜브 ‘디지털쉐프 이혜정TV’를 운영한다. 공저로 〈아주 작은 성장의 힘〉(2021)이 있다.

김혜경 작가는 펀펀힐링센터 대표이며, 맛있는 책쓰기&전자책 여행을 강의한다. 저서로는 〈암, 내게로 와 별이 되다〉(2020), 전자책으로 〈책쓰기의 진실〉(2021), 〈군부대 강의 노하우〉(2021)가 있다.

최옥주 작가는 ‘아는 것 만큼이라도 나누자’는 생각으로 업사이클교육전문가, 도형미술지도사,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소셜마케팅관리사로도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오늘 있는 그대로 행복해〉(2018)가 있다.

변향미 작가는 변향미긍정교육연구소 대표로 부모교육, 자존감향상, 대화법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잘하고 있어요, 자라고 있으니까요〉(2019), 〈내 꿈을 찾는 시간〉(2021)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