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정진영 강사]
[사진 출처 = 정진영 강사]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시민기자] KBS 공채 개그맨에서 강사로 전향해 프로 N잡러로 활동 중인 재주꾼 정진영 강사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KBS 공채 개그맨으로 활동하다가 지금은 대학교에서 겸임교수, 서비스전문강사, 학교폭력예방강사, 창의력 강사, 줌바 강사, 실버 레크리에이션 강사, 초중고 연극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진영 강사입니다. 또한 청소년 온라인 교육컨설팅 멘토, 찾아가는 예술공연 전문 MC, 브랜딩 콘텐츠 및 마케팅 부장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프로 N잡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어떤 주제의 강의를 주로 하고 계시나요?

핵심 코어로 하는 강의는 서비스(CS) 분야입니다. 초심을 잃어버린 서비스 종사자분들에게 초심을 찾아드리는 강의와 서비스를 한 번도 접하지 못 한 분들에게 비즈니스 서비스를 강의합니다. 주로 만나는 분들은 공무원분들, 호텔 직원분들, 기업에서 서비스 관련 일을 하는 있는 분들, 서비스 관련 직종을 희망하는 대학생 친구들 등을 만나고 있습니다. 그 외 연기, 영상 기획 및 편집, 동기부여, 진로특강, 자기 계발, 마케팅 등의 강의도 겸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정진영 강사]
[사진 출처 = 정진영 강사]

Q 강사 활동을 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개그맨 활동을 할 당시 제가 가진 걸 나눠주는 재능기부 행사에 참여한 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짜릿함을 느꼈습니다. 무대에서 연기할 때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강의의 매력에 빠지게 돼 강사 활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N잡러도 좋지만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 확실한 전문성을 가진 사람으로서 우뚝 서는 것이 목표이자 계획입니다. 그래서 저와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과 좋은 영향력을 주는 회사를 만들어서 함께 즐거운 삶을 누리고 싶습니다. 함께 열심히 일하고 함께 즐거운 삶을 누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Q 특별히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나요?

코로나 전후로 많은 것들이 변했습니다. 그 변화에 발걸음을 멈추신 분들, 다른 방향으로 턴을 하신 분 등 다양한 분들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시 제자리로 모든 것들이 돌아가고 있으니 모든 분들이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