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고양시가 2023학년도 대입수시박람회를 7월 16일 킨텍스 제1전시장 1A홀에서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2019년 킨텍스에서 대입수시박람회를 처음 개최한 이래, 코로나19로 인해 고양시 청소년의 진로 지원에 공백이 없도록 2020년에 드라이브인 입시설명회를, 2021년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온라인 대입수시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입수시박람회에서 수험생은 75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직접 각 대학의 입시전형 및 전년도 입시결과 등에 대해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사회 인재로 구성된 고양시 대학생멘토단이 참가해 선배로서 수험생에게 학과 선택 멘토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총 4개의 입시특강도 진행된다. 1부 수시지원전략 총론, 2부 면접 대비, 3부 자기소개서 작성, 4부 의학계열 지원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며 6월 27일부터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박람회는 고양시 수험생과 학부모라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대학별 입학사정관 상담과 대학생 1:1 멘토링 상담은 당일 자율적으로 참여 가능하며, 입시특강은 사전 및 현장 신청 접수를 해야 한다.

이번 대입수시박람회 및 입시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혹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출처=고양시청]
[사진출처=고양시청]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